영리더십미래재단 YOUNG LEADERSHIP FUTURE FOUNDATION

A+I SCHOOL

A+I SCHOOL

AUGMENTED INTELLIGENCE

인공지능이 놀라운 속도로 진화하면서 AI 혁명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.

20년 내 절반에 가까운 직장이 인공지능 자동화로 사라진다고 한다. 이의 결과로 많은 사람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.
인간이 60 전후에 은퇴하고 100 세 넘어까지 인생의 절반을 부질없이 살면 사회적 부담은 물론 후세들과 갈등의 요인이 될 수 있다.
반면 매킨지 리포트는 옛날 방식의 일이 하나 없어질 때 마다 2.4개의 새로운 일이 생긴다고 전망한다.

인간지능을 닮은 인공지능이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일을 대신해 준다면 그리고 인공지능 자동화를 통하여 지구의 70억 인구가 먹고 살 모든 양식을 충분히 공급한다면 일부 국가에서처럼 모든 국민들에게 기본 생계를 유지할 기본 수입을 지급한다면 통상적인 일을 안하고도 먹고 살 수 있다.
우리 인류는 머지않아 통상적인 일에서 해방될지도 모른다. 주 5일씩 일하지 않고도 살 수 있다.

그렇게 되면 인류는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살게 될까?
이런 공상이 현실로 다가 올지 모른다. 직장과 일의 개념이 빠른 속도로 변하게 될 것이다.
인간의 수명은 1900년 평균 40세에서 현재 80세를 넘어 머지않아 100세를 넘어 설 수 있다.

이렇게 되면 인간은 어떤 삶을 살 게 될 것인가?
AI 는 우리에게 단순한 지능화 도구로서가 아니라 인간의 지능을 증강하는  Augmented Intelligence 로 새로운 인류로의 진화 즉 지구 중심적 인간에서 우주적 인간으로 진화한다.

AI 를 알면 우리의 미래가 보인다.
우리의 미래를 찾는 A+I School 에서 우리 모두 동참을 환영합니다.

FOR GOOD

BECOME A MEMBER

You can join us today and learn AI Programs and global laedership programs